건강교실

[스크랩] 기적의 엔돌핀, 다이돌핀 많게 하는 법

맨발나그네 2009. 6. 29. 18:22

기적의 엔돌핀, 다이돌핀 많게 하는 법?

  

사람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웃고 있을 때이다. 그리고, 웃을 때는 암을 이길 수 있는 인터페론(interferon)이 200배나 나온다. 그리고, 감동받을 때나 기쁜 노래를 할 때는 다이돌핀(Didorphin)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엔돌핀의 4천배의 효과가 있다.

사랑의 엔돌핀(endorphin) !

사람의 뇌 속에는 여러가지 뇌파가 나오는데 깨어있는 낮 동안에는 우리몸에 해로운 베타(β)파가 나옵니다. 이것은 100%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뇌파입니다. 그래서 오감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먹고, 듣고, 본다고 할지라도 남는 것은 점점 스트레스와 피곤 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알파(α)파가 나옵니다. 그러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은 모든 병을 다 고치는 기적의 호르몬입니다. 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은 피로도 회복하고 병균도 물리치고 암 세포도 이기게 합니다.
그러므로 잠을 푹 자고나면 저절로 병이 낫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입니다. 잠을 자는 것은 오감이 차단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듣지도 않고 생각도 안하는데 도리어 편안하고 더 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깨어 있을 때에도 알파(α)파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것은 사랑할 때라고 합니다. 사랑할 때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은 것은 뇌 속에서 알파(α)파가 나오면서 동시에 엔돌핀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사랑을 하면 병도 빨리 낫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움직이면 피로한 것도 모르고 손해나는 것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깨어서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하는 일" 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맑고 고운 마음의 창을 사랑으로 갈아 끼우면 엄청난 변화를 맞이합니다. 고민 덩어리와 씨름만 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활기찬 얼굴로 희망을 꽃피워갑니다.
차갑고 냉정해 늘 싸늘한 바람만 불던 마음이 겨울을 보낸 봄바람처럼 따뜻해지고 친절해집니다. 사랑은 살아 있다는 사실을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환상에서 깨어나 진실하게 해주고 삶에 리듬감이 생겨 발걸음을 가볍게 합니다.
많이 웃고 많이 사랑하세요.


엔돌핀의 4,000배 효능, 다이돌핀(Didorphin) !!

최근의 의학이 발견한 호르몬중에 "다이돌핀"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엔돌핀이 암을 치료하고 통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이야기지만 이 다이돌핀의 효과는 엔돌핀의 4,000배라는 사실이 발표 되었습니다.

그럼 이 다이돌핀은 언제 우리 몸에서 생성될까요? 바로 "감동 받을 때" 입니다. 좋은 노래를 들었거나 아름다운 풍경에 압도되었을 때,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진리를 깨달았을 때, 엄청난 사랑에 빠졌을 때 이때 우리 몸에
전혀 반응이 없던 호르몬 유전자가 활성화되어 안나오던
"엔돌핀(endorphin), 도파민, 세로토닌" 이라는 아주 유익한 호르몬들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굉장한 감동이 왔을 때, 드디어 "다이돌핀(Didorphin)"이 생성됩니다. 이 호르몬들이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강력한 긍정적 작용을 일으켜 암을 공격합니다. 대단한 효과이지요. 그래서 기적이 일어난답니다.

"우리는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 라고 윌리엄 제임스는 말한 바 있다. 프랑스 격언 가운데 "모든 날들 중에 가장 완벽하게 잃어버린 날은 웃지 않고 지나간 날이다" 라는 말이 있다.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형성되는 크고 작은 버릇은 하나의 습관으로 굳어지고, 그 습관은 품성을 만들고 그 품성은 또한 개성을 만드는데,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게 될 때 개성은 곧 인격이 된다고 한다.

한 사람의 인격이 형성되기까지는 이런 과정을 거치는데 좋은 버릇이란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다. 마흔이 되면 사람은 자기 얼굴에 책임져야 한다고 링컨은 말했다. 40대 전후로 해서 사람의 얼굴은 세번 변한다고 했던가. 얼굴 표정은 곧 그 사람의 살아온 삶의 태도가 그대로 드러나게 되어 있다.

가게에 물건을 사러 갔을 때, 가게 주인이 퉁명스럽고 인상이 험악하면 두번 다시 그 가게에 발을 들여 놓기 싫은 게 사람의 심리이다. 집에서 가까운 가게도 있지만 몇 걸음 더 걸어 가는 수고를 해야 하는 곳이어도 친절하고 밝게 고객을 맞이하는 집으로 간다. 퉁명스럽게 말하고 가게에 들어 가면서 내가 먼저 인사를 해도 도무지 반응이 없던 전에 몇 번 간 적 있는 가게 주인과는 사뭇 달랐다. 밝게 웃는 얼굴로 가게 입구에 들어서면 반갑게 먼저 인사했다.

기왕에 같은 물건을 사는 것이라면 사람들은 좀 더 친절하고 미소짓는 얼굴에 직업 의식이 있는 사람한테 사고 싶어 한다. 돈 주고 물건을 사는 기쁨이 있고 잘 샀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찡그린 얼굴에 퉁명스러운 말투는 같은 물건을 사도 왠지 손해 본 것 같은 느낌, 불쾌하게 만든다.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미소 짓는 얼굴은 상대방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게 한다. 웃음 띈 얼굴, 늘 웃고 있는 얼굴은 무엇이 저토록 웃게 할까. 그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양쪽 입술 끝이 귀밑에 걸리는 환한 미소는 상대방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켜 버린다.

웃음은 전염된다. 왠지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항상 반가운 얼굴로 활짝 웃는 사람들이다. 침울했던 마음, 의기소침하거나 긴장한 순간에 그 환한 미소는 마음속에 빛무리들로 가득하게 한다.

지도자가 웃으면 아랫 사람들의 얼굴에도 웃음 꽃이 피지만, 지도자가 굳은 얼굴, 냉담한 얼굴을 하고 있으면 아랫 사람들의 얼굴도 자연히 굳어진다. 지도자가 웃으면 아랫 사람들에게 자율적인 분위기를 주지만 지도자가 굳어 있으면 억압적이고 딱딱한 분위기가 되기 십상이다.

사람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웃고 있을 때이다. 그리고, 웃을 때는 암을 이길 수 있는 인터페론(interferon)이 200배나 나온다. 그리고, 감동받을 때나 기쁜 노래를 할 때는 다이돌핀(Didorphin)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엔돌핀의 4천배의 효과가 있다. 아무쪼록 많이 웃자. 잘 안 웃어지면 웃는 연습을 열심히 하자.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면서 가장 행복할 때의 미소를 지어 보자. 나를 향해 최상의 웃음을 선물하자. 그리고 밖에 나가 사람을 만날 때마다 웃음을 선물하자. 웃으면 세상이 환해 질 것이란 희망을 가지고, 내게도 행복과 기쁨이 가득 할 것이라 믿으며. 무엇보다도 마음으로터 우러나는 웃음을 웃자. 웃는 데 돈 안 들고 나도 행복하게 하며, 상대방도 유쾌하게 한다. 연구소의 종류도 많지만 웃음 연구소도 있다는데 웃음 연구소의 웃음 10계명을 한번 들어 볼까! 그럼 한번 들어 봅시다.


웃음에 관한 10가지 정보

1. 크게 웃어라. 크게 웃는 웃음은 최고의 운동이며

   매일 1분동안 웃으면 8일 더 오래 산다.

2. 억지로라도 웃어라. 병은 무서워서 도망간다.

3. 일어나자 마자 웃어라. 아침에 첫번째 웃는 웃음이 보약 중에 보약이다.

4. 시간을 정해 놓고 웃어라. 병원과는 영원히 결별이다.

5. 마음까지 웃어라. 얼굴 표정보다 마음 표정이 더 중요하다.

6. 즐거운 생각을 하며 웃어라. 즐거운 웃음은 즐거운 일을 창조한다.

7. 함께 웃어라. 혼자 웃는 것보다 33배 이상 효과가 있다.

8. 힘들 때 더 웃어라. 진정한 웃음은 힘들 때 웃는 것이다.

9. 한번 웃고 또 웃어라. 웃지 않고 하루를 보낸 사람은 그 날을 낭비한 것이다.

10. 꿈을 이뤘을 때를 상상하며 웃어라. 꿈과 웃음은 한 집에 산다

출처 : 소시댁 류가네
글쓴이 : 유윤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