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나그네/맨발걷기 자료실

[스크랩] (펌)맨땅요법 - 땅과의 접촉을 통해 몸과 마음의 제로지대를 찾는다

맨발나그네 2014. 7. 6. 09:27
맨땅요법 - 땅과의 접촉을 통해 몸과 마음의 제로지대를 찾는다 | 맨땅요법의 모든것
전체공개 2013.06.02 03:39 |
 

땅과의 접촉을 통해 몸과 마음의 제로지대를 찾는다 = 맨땅요법 !!

땅을 맨발로 접촉하면 우리 몸속의 정전기는 땅으로 빠져 나가고 땅이 가지고 있는
땅기운이 우리 몸으로 들어 옵니다. 좀더 과학적으로 얘기한다면 땅의 풍부한 음전하가 우리 몸으로 흘러 들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몸으로 들어온 음전하들은 우리 몸이 산화 - 노화라고도 표현할 수 있게죠 - 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산화라는건 전자가 부족한 우리 몸속의 산소가 건강한 세포에서 전자를 뺏어서 그 세포를 파괴시키는 걸 말합니다. 곧 몸의 노화를 막아 줍니다.

흔히 항산화 작용이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항산화 작용은 주로 항산화 물질을 먹어서 고치려고 했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제품이 블루베리를 사용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땅을 맨발로 밟게 되면 머리가 맑고 맘이 고요하고 청명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으키는 잡다한 고민과 번뇌 망상 같은 것들이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정전기 현상 때문에 그러한 일들이 일어 납니다.  대뇌생리학자들은 우리의 생각이란 뉴런과 뉴런 사이에서 일어나는 번개라고 합니다.

TV 화면에 지직거리는 현상이 TV에 있는 정전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전자 제품은 어쓰용 단자가 있어서 전자제품을 땅과 접촉하게 합니다.

굳이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 명상(?) 이라는 것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 마음을 고요히 하고 머리를 맑게 하고 싶다면 당장 신발을 벗고 땅과 접촉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늘 푸른 맨발의 행진
글쓴이 : 사랑의빛 원글보기
메모 :